EZ EZViwe

여수.담양.영광 등 3개 교육장 공모제 추진

전남도교육청 지난해 9월 이어...장 교육감 공약 50%까지 추진

장철호 기자 기자  2011.01.02 11:32: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장철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여수.담양.영광 등 3개 교육장에 대한 공모제를 시행키로 하고 구랍 30일 관련 계획을 지역교육청에 통보했다고 최근 밝혔다.

주민추천공모제를 통해 교육장으로 임용될 예정인 지역교육청은 올 2월말로 교육장이 정년퇴직하는 담양교육청을 비롯하여 교육장 임기가 만료되는 여수, 영광교육청 등 3개 지역청이다.

도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장 응모 자격은 2011년 전남도 교육공무원인사관리기준의 장학관 임용기준에 해당하는 자 중 정년 잔여 3년 이상이며 현임기관 1년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하되 주민 추천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지역 주민 등의 추천을 받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추천 교육장 공모 일정은 오는 4일 5일간 본청 및 지역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한 후 5일부터 11일까지 응모자의 관련 서류를 도교육청에 접수하고, 이후 전남(지역)교육미래위원회를 통해 내부위원 2명, 외부위원 9명 등 11인의 ‘주민추천교육장공모심사위원회’를 독립적으로 구성해 심사한다.

심사는 1차(서류심사), 2차(심층면접 및 상호토론)로 실시하며 심사 결과 2인이 무순위로 교육감에게 추천되면 교육감은 최종 1인을 선정․임용할 예정이다.

이는 장만채 교육감 공약사업으로서 전남 전체 교육청의 50% 실시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