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일태 영암군수 신년사 [전문]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1.01 17:41: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마트 시대를 이끌 전국 제일의 자치단체로 웅비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대망의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일들 모두 소원성취하시기를 기원해 드리면서, 새해 인사부터 올리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아울러, 경인년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암군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시고, 참여 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정말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매년 새해를 맞이하는 각오는 항상 다릅니다만, 신묘년 한 해는 어느 해 보다 우리 영암 발전에 참으로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농업이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창조적 농업을 실현해 나가게 됩니다. 친환경 광역생산단지 조성 사업 등 경쟁력이 높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주력하게 되고, 농특산물 브랜드 가치창출과 농업 소득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농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월출산은 우리 영암의 보배입니다. 지금까지 기찬랜드 개발과 기찬묏길 사업을 통해 국립공원 월출산의 이미지를 180도 바꿔 놓았고, 금년부터는 제가 민선5기 공약 사업으로 군민 여러분과 약속했던 월출산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관광 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해 전라남도에서 추진했던 영암 F1 코리아 그랑프리와 제1회 한옥건축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반으로 탄탄한 서영암 신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삼호읍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삼호읍 일원에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마스터플랜을 마련해 나가면서, 서호면 등 5개 권역 농촌종합개발사업과 한옥관련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지난해까지 우리 군은 5년 연속 복지시책 우수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신묘년 새해에도 군민 복지 향상에 주력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인정 넘치는 영암군 건설에 매진하겠습니다.

건강이 가장 큰 재산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종합 스포츠 타운과 국민 체육센터를 추진하고 삼호 종합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하여 체육 인프라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가면서, 자투리땅을 이용한 쌈지 공원 조성사업을 더욱 활기차게 전개하여 군민여러분께 삶의 여유와 휴식을 드리겠습니다.

교육 일등군을 목표로 추진해 왔던 영암 교육은 특별한 한 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삼호고등학교가 개교를 하게 되고, 전국 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보육시설부터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까지 전면 무상급식을 추진하게 됩니다.

군민 장학재단의 교육기금도 지속적으로 모아, 영암 교육 환경개선과 교육 발전에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혼자 하는 일은 힘들지만, 여럿이 함께 하는 일에는 즐겁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우리 7만 군민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일해 나간다면 우리 영암은 못 해 낼 일이 없습니다. 군에서 앞장서겠습니다.

더욱 힘차고 새롭게 전진해 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영암을 전국 최고의 자치단체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경인년 한 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희망과 함께 활짝 열린 신묘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