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박우량 신안군수 신년사 [전문]

김선덕 기자 기자  2011.01.01 17:37: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2011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 우리군은 군정사에 하나의 획을 긋는 대역사가 시작되는 첫 해입니다. 우리가 그토록 바라고 염원했던 군 청사가 42년만에 진정한 우리 땅으로 옮겨지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올해 군정역점을 군 청사 이전을 새로운 지역창조와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인구 10만의 웅군을 목표로 하고 그에 따른 토대를 구축하는 것에 두고자 합니다.

먼저 최우선적으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과 함께 구심점을 하나로 하는 군민운동을 전개하여 단결과 화합을 바탕으로 지역이 건강하게 발전하는 풍토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청사 주변의 도시화 추진, 압해~암태간 새천년대교건설 박차, 압해~운남간 연도교 조기 완공, 신장~복룡간 4차선 도로확장 등을 추진하여 우리군의 중심지로서의 기반을 다져 나갈 것입니다.

우리군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사회로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기업과 민자유치로 일자리를 만들어 젊은이들이 돌아 올 수 있도록 우리군 신성장 동력이 되는 270만평의 일반산업단지와 134만평의 신도시 개발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우리군 관광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임자 굴도 팰리스 아일랜드, 증도 하이원 아일랜드, 자은 면전 아일랜드 리조트 등 해양펜션단지 조성 등 민간자본 유치사업과 흑산도 경비행장 건설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2015년에는 50인승 경비행기가 흑산도에 이착륙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흑산권은 13억 중국인과 세계인이 즐겨찾는 무비자면세구역으로 세계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에코빌리조트를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바다를 비롯해서 우리군이 가지고 있는 비교우위 자원 즉, 바람과 조류를 이용한 5GW 풍력산업과 260MW 조류발전단지 등 녹색에너지산업과 관광 등 저탄소녹색성장을 주도하겠습니다.

군민의 소득 증대를 위해서는 천일염, 신안섬초, 마늘, 젓갈 등 농수산물의 현지 가공시설과 더불어 계절별, 지역별 특산물축제를 통한 전국적인 홍보와 전자상거래 업체 등과 협약을 통한 판매 확대, 그리고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임자~지도, 하의~신의, 안좌~자라간 연도교사업을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섬이라는 특수한 환경과 그동안 낙후된 지역의 여건을 오히려 역발상의 기회로 삼아 보석 같은 섬 하나하나를 신이 내린 축복으로 소중하게 여기고 보존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가겠습니다.

청사이전을 새롭게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 우리의 목표와 방향을 향해 묵묵히 노력하고 전진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과 우리 공직자들이 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나간다면 우리가 추구하는 새롭고 행복한 천사의 섬 신안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성숙된 지혜와 힘을 모아 희망이 샘솟는 천사의 섬 신안의 새시대를 열어 가는데 적극 앞장서 주시고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하시는 일마다 소원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