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산구 정책기획단 출범

4개분야 전문가 28명으로 구성

주동석 기자 기자  2010.12.28 16:13: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28일 정책을 개발하고 자문역할을 수행하는 ‘광산구 정책기획단’(단장 박광서) 발대식을 가졌다.

   

정책기획단은 ▲복지보건 ▲지역경제 ▲도시환경 ▲자치행정 4개 분과로 학계, 기업,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가 28명으로 구성됐다.

정책기획단은 가시적이고 구체적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운영된다.

특히 정책 발굴, 대안 제시, 용역 검증, 구정 현안 자문 등을 수행하며 성과를 낸 기획단원에게는 성과에 그에 걸맞게 대우할 방침이다.

정책기획단은 전문가적 시각에서 구정 현안과 용역 등의 검증 및 대안 제시, 즉시 반영 가능한 아이디어나 새롭게 추진되는 최신 행정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지역의 핵심 현안에 대한 포럼을 개최하고, 공무원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와 우수 시책, 정책 동향, 각종 법령 정보 및 변경 사항 등을 담은 행정자료를 수시로 제출해 공직사회의 정책 능력을 키우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민형배 구청장은 “전문가 집단의 참여로 각종 용역 발주에 따른 예산 지출을 줄이고 실사구시형 정책이 생산될 것”이라며 “현장 중심 행정과 주민참여 행정을 강화하는 민선5기 구정 방침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주동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