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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제노니아’, 닌텐도 타고 유럽 시장 진출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28 14:3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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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유명 게임 ‘제노니아’가 닌텐도 DSi™를 통해 유럽 시장까지 진출했다.

   
제노니아 포스터.
게임빌은 자사의 ‘제노니아’가 닌텐도 DSi™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9월,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였던 닌텐도 DSi™용 ‘제노니아’는 그 입지를 유럽 시장까지 확대하게 됐다.

유럽으로 보폭을 넓힌 ‘제노니아’는 닌텐도 DSi™숍(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을 통해 최근 신작 중 최고 가격인 $8(800포인트)로 서비스 되고 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출시 1주 만에 DSi™숍의 인기 메뉴(Popular Titles)에서 게임 중 3위에 랭크 된 바 있어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닌텐도 DSi™용 ‘제노니아’의 유럽 시장 진출을 통해 게임빌은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전 세계로 지역을 확장해 두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

앞서 게임빌은 자사가 보유한 유명 IP(지적 재산권)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GAMEVIL Anywhere’ 전략을 취해 왔으며, 최근에는 자사의 유명 게임인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프로야구 슈퍼리그’로 PC 플랫폼의 진출도 목전에 두고 있다.  

게임빌 마케팅실의 우상진 팀장은 “‘제노니아’는 지구촌 전역의 다양한 하드웨어에 서비스 되면서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게임빌의 글로벌 인지도를 통해 2011년에도 다양한 게임으로 해외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우수성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