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두산동아, 자기주도학습 위한 ‘Q프로그램’ 오픈

약 20~30분 분량, 총 11강으로 부담 없이 수강 가능

이진이 기자 기자  2010.12.28 11:13: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두산동아의 초∙중등 온라인학습사이트 에듀클럽(http://www.educlub.com)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 주는 인지훈련 프로그램 강좌를 새롭게 선보인다.
 
   
 
에듀클럽은 구조화, 인지 훈련을 통해 공부의 틀을 잡아주는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Q프로그램’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Q프로그램은 두산동아 에듀클럽과 학습심리전문업체 에듀파인더가 인지심리학자 프랜시스 로빈스 교수의 SQ3R(Survey-Question-Read-Recite-Review) 모델을 근거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약 4년간의 임상테스트를 거쳐 성적향상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특히, 중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70~80% 이상이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상에서도 접하기 힘들었던 워크숍 프로그램을 에듀클럽이 온라인상에서 체험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Q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공부 기본기를 잡아 줄 수 있는 총 11개의 동영상 강좌와 과제물로 구성됐다. 약 20~30분의 짧은 분량으로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2주 분량의 커리큘럼을 30일 동안 반복 수강할 수 있어 충분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공부의 의미를 잡아라’, ‘전체를 보고 핵심을 찾아라’, ‘질문하며 읽어라’ 등 학생들이 성적향상을 올릴 수 있는 방법론적인 주제를 통해 수업이 진행된다. 현재 초등 3~6학년 대상의 강좌가 오픈해 운영 중이며, 추후 중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두산동아 에듀클럽의 김태진 팀장은 “새학년 신학기를 대비해 선행학습, 복습 등도 중요하지만 학생 스스로가 올바른 학습 습관을 익히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Q프로그램과 같이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 주는 유용한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클럽은 Q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31일까지 Q프로그램에 대한 게시물을 읽고 응원글을 올리면 선착순 100명에게 Q프로그램 무료 수강권을 증정하는 ‘도전! 나도 이제 우등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월28일까지 ‘Q프로그램 수강 후 맛있는 선물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 Q프로그램 수강 후기를 올린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버거세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