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 글로벌 챌린저 탐방기, 책으로 출간

탐방보고서 엮어 콘텐츠 내실화…생생한 사진 담겨

이욱희 기자 기자  2010.12.27 11:47: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는 대학생 해외 탐방프로그램인 ‘LG글로벌 챌린저’ 대원들의 해외탐방기를 엮어 ‘세상의 중심에서 도전을 외치다’ 라는 책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LG가 대학생 해외 탐방프로그램인 ‘LG글로벌 챌린저’ 대원들의 해외탐방기를 엮어 ‘세상의 중심에서 도전을 외치다’ 라는 책을 발간했다.
‘LG글로벌챌린저’는 연구분야 및 탐방국가, 탐방예산까지 대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해외 탐방프로그램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동안 세계 최고수준의 정부기관·연구소·대학·기업 등을 방문한 뒤 탐방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LG는 그 동안 이들 탐방보고서를 자료집으로 묶어 전국 500여 대학교 및 공공도서관에 일괄적으로 배포해왔다.

LG 관계자는 “그 동안 대학생층에만 국한됐던 ‘LG글로벌챌린저’의 타깃 층을 넓히고, ‘LG글로벌챌린저’의 탐방보고서를 일반 독자들에게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콘텐츠 내실과 완성도를 높여 책으로 처음 발간하게 된 것이다”고 전했다.

이 책에서는 탐방보고서 내용 외에도 대학생들이 직접 전 세계를 누비며 보고 느낀 점과 탐방보고서에는 담지 못한 에피소드 등을 엮어 흥미롭게 구성했다. 더불어 지면을 올 컬러로 발간해 지난 여름 전 세계 각지에서 LG글로벌챌린저 대원들이 펼쳤던 해외탐방의 생생한 사진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책에는 이원복 덕성여대 교수의 격려사와 ‘LG글로벌챌린저’ 출신인 KBS 전현무 아나운서, MBC 선혜윤 PD의 추천사도 담겨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경북대학교팀은 ‘세계는 지금 CO2전쟁 중, 생존전략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영국, 덴마크 등 유럽에서 탐방활동을 펼친 뒤 저탄소 사회 구축을 위해 정부, 기업, 개인 등 사회적 주체들이 공동으로 대응하는 한국형 친환경 에코시스템 모델을 제시했다.

또, 2010년 ‘LG글로벌챌린저’들의 탐방보고서에는 미래 변화를 주도할 친환경녹색성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복지 분야의 아이디어가 생생하게 녹아 들어가 있으며, 이 모든 내용은 ‘세상의 중심에서 도전을 외치다’ 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