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페이시스, 전국호환 교통카드 인증 획득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27 10:37: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페이시스(대표 한상국)는 국토해양부로부터 선불교통카드, 후불교통카드, 지불보안응용모듈 3종에 대한 전국호환성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3월 마이비, 광주은행 등과 공동 출자해 광역시 u-페이먼트 사업 특수목적법인 한페이시스를 설립했다.
 
국토해양부에서는 그간 지역별·업체별 교통카드 간 호환이 안돼 국민이 느꼈던 불편을 해소하고, 대중교통의 활성화 및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교통카드 전국 호환성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한페이시스는 2011년 1월부터 광주광역시 내 대중교통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공공분야, 민간 유통분야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전국 호환성 인증 획득을 통해 광주광역시는 한 장의 교통카드로 전국 어디서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광주광역시 u-페이먼트 SI구축 사업자인 롯데정보통신㈜(대표이사 오경수)은 전국 호환이 가능한 표준카드를 스마트카드 기술 기반으로 개발하고, 인증 및 결제 인프라 호환성까지 실용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오경수 대표이사는 “사용자 편의성 확보가 무엇보다도 우선시돼야 하는 u-페이먼트 사업에서 유비쿼터스 기술을 활용한 고객지향적 서비스 개발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