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SK카드 ‘스마트 포인트 카드’ 출시

전남주 기자 기자  2010.12.27 09:10: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SK카드는 기존 포인트 카드에 비해 적립률을 높이고 사용처 제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하나 SK 스마트 포인트’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포인트 적립형 신용카드들은 대부분 사용 금액에 대해 일정 비율의 포인트는 기본으로 적립되지만, 높은 특별 포인트를 적립 받으려면 카드사가 지정한 특정 가맹점에서 사용해야만 하는 제약이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모든 카드 신용판매 사용 금액에 대해 기본적으로 0.5%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은 물론,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실적을 자동으로 집계해 가장 많이 사용한 2개 업종 이용액 전액에 대해 포인트를 4배(2.0%)로 자동 적립해준다.

해당업종은 △대형마트 △중소형마트 △슈퍼마켓 △인터넷 쇼핑몰 △백화점 △학원 △뷰티 △레저/스포츠 △통신비 △대중교통 △커피/제과 △패밀리레스토랑 등 12개다. 고객은 특정한 가맹점을 찾을 필요 없이 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하면, 가장 많은 이용업종에 대해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객에게 가장 높은 적립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 포인트 카드 고객은 결제 계좌를 하나 은행으로 설정하고 현금 캐쉬백 신청을 하면, 매달 적립되는 포인트가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어 익월 결제 계좌 통장에 자동으로 입금된다. 또한 이 포인트는 OK 캐시백 전국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용 5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