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제철, ‘환경작품 공모전’ 시상식 개최

“환경 실천 어려서의 교육이 중요”…스스로 다짐할 기회를 마련

이용석 기자 기자  2010.12.22 17:51: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제철이 22일 ‘어린이 환경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새해에도 환경 사랑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현대제철이 22일 '어린이 환경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새해에도 환경 사랑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현대제철 어린이 환경교실 프로그램의 일환인 이번 환경공모전은 환경 실천 활동을 담은 환경일기 및 포스터 공모를 통해 실생활에서부터 이뤄지는 환경보호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월15일부터 12월3일까지 3주간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 공모전에는 환경교실에 참가한 인천, 포항, 당진지역 초등학생 총 1000여명이 참여했다. 대상(2명)·최우수상(8명)·우수상(15명) 등 수상자(25명)들게는 상패와 상장 및 도서상품권이 수여됐다.

현대제철 박승하 부회장은 “환경 사랑 실천은 어려서의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올 한 해 배우고 실천했던 환경 지킴이 활동을 마무리하고 어린이 스스로 환경보호에 대해 다시 한 번 다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고 그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시상식 이후에는 올해 10월 발족한 어린이 환경지킴이 초록수비대 1기 초등학생 23명이 학교와 가정에서 직접 실천한 환경보호 활동을 발표하며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