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처럼 쇼핑하세요"

옥션,‘마트대신 옥션’ 코너 개편

전지현 기자 기자  2010.12.22 15:03: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옥션(www.auction.co.kr)이 지난 21일 ‘마트대신 옥션’ 코너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매장의 물품 진열대에서 물건을 고르는 듯한 쇼핑 경험을 PC화면상에 구현했다.

   
옥션(www.auction.co.kr)이 지난 21일 ‘마트대신 옥션’ 코너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마트대신 옥션’은 옥션이 지난해부터 생필품·식품 카테고리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사이트 내 판매되는 마트 상품군과 할인전, 구매 혜택을 한데 모아 운영하던 코너다.

이번 개편으로 마우스 휠을 활용해 자유자재로 전 화면을 확대-축소해 봄으로써 1만 여종에 달하는 마트 상품군을 한 화면에서 한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마트 마일리지’ 제도를 신설, ‘마트대신 옥션’코너를 통한 구매 시 옥션 포인트에 추가로 쇼핑금액의 0.5%가 적립(월 최대 2500포인트)되며, 쇼핑 리스트를 기입할 수 있는 ‘메모장 기능’도 도입됐다. 

또한 첫 페이지를 통해 클릭 두 번만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최저가 상품 및 판매되는 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금주 할인특가, 카테고리 코너별 할인 등 365일 진행되는 특가 상품과 쿠폰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 사업본부 변광윤 상무는 “인터넷에서의 식품-생필품 판매규모는 최근 5년간 연평균 18%(통계청 기준)의 견조한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온라인마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오프라인 쇼핑에 익숙한 쇼핑객에게도 온라인 쇼핑으로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