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추억과 맛을 파는 월선네…"인기 비결 이유 있었네"

이은정 기자 기자  2010.12.21 15:57: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막걸리 열풍이 식을 줄 모르면서 막걸리 전문점 월선네(www.wolsunne.com, 031-322-4611)가 창업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월선네 측은 새해 성공창업프로젝트 일환으로 창업자금 최대 2000만원 대출지원, 오픈 시 소모품 비용면제, 초도물품 무상지원 혜택 제공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마감한 신메뉴 가격인하 이벤트가 대성황리에 마감되면서 월선네 단골 고객들이 무척 아쉬워하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도를 겨냥한 이번 이벤트에 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월선네는 기존 막걸리점과는 다른 모던 주막 형태의 프랜차이즈 업체로, 막걸리 뿐만 아니라 한식전문가가 만든 안주와 식사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모던주막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2011년 2월말까지 3가지 창업 특전을 제공하는 것으로 신규창업자나 업종변경 창업자 등 월선네를 창업하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월선네 이경화 상무는 “행사의 주된 내용은 창업자금 최대 2,000만원 대출지원, 오픈 시 지원(소모품)비용 면제, 초도물품 무상지원(약 100만원 상당)의 3가지로 창업자금의 부족으로 고민이 많았던 예비창업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월선네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지만 완성도 높은 음식 맛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브랜드다. 이번 창업특전의 기회를 통해 투자대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반드시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월선네의 본사 (주)맛있는 상상은 ‘좋구먼’, ‘찌개애감동’, ‘우리미’ 등 국내 한식전문 프랜차이즈를 이끌어온 선두주자로, 한식의 맛과 탁월함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알리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월선네의 시골장터국밥, 모듬전 등 모든 메뉴는 직접 본사의 전통 장과 양념으로 만들어진 품질 높은 맛을 가지고 있으며 그 밖의 메뉴도 한 차원 높은 전통 한식의 맛을 구현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월선네는 평소 쉽게 즐길 수 없었던 각 지역별 전통막걸리를 직접 소개하고 역대 대통령들이 즐겨 찾던 막걸리를 판매해 추억과 향수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는 등 본사 차원에서 식자재, 주류 등을 모두 관리하고 있어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