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첨단기술 에스원, 디자인까지 대외 인증

‘세콤 카드리더’와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 GD 마크 획득

나원재 기자 기자  2010.12.21 14:22: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첨단보안기업 에스원(대표 서준희)의 2개 제품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 ‘2010 우수자인(GD)’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GD)’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으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디자인상으로 독창성, 사용성, 심미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에스원은 이번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으로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력뿐만 아니라 상품 디자인 면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돼 굿디자인(GD) 마크를 획득한 에스원의 두 가지 제품은 ‘세콤 카드리더’와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2010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스원 ‘세콤 카드리더(좌)’와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우)’
에스원에 따르면 신뢰와 감성을 키워드로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표현하는 ‘세콤 카드리더’는 조약돌을 연상케 하는 외형과 더불어, 사용자의 제품사용과 편리성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품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디스플레이 부분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콤 카드리더’와 함께 GD마크를 획득한 ‘휴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실용성을 강조하면서도 절제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갖춰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평가,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에스원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보안 분야에서도 최근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에스원은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련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디자인의 첨단 보안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원은 지난해 고급형 카드 리더기 ‘CDR-0293’으로 국내 시큐리티 업체 최초,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입상하며 이미 해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