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가 3년 연속 삼성하우젠 에어컨을 이끄는 대표 모델로 활동한다. |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다양한 분야의 CF를 두루 섭렵해 ‘CF 퀸’으로 불리는 김연아는 동년 ‘씽씽’ 바람에 이어 2010년에는 ‘제로’ 바람을 콘셉트로 한 CF가 대히트를 기록, 삼성하우젠 에어컨의 브랜드 콘셉트와 가장 잘 부합하는 모델로 인정받았다.
제일기획 광고효과 조사 자료에서 올해 김연아가 모델로 활동한 광고 선호도 중 삼성하우젠 에어컨이 40.5%로 1위를 차지했으며, 2010년 한국CM전략연구소에서 고객을 감동시킨 대표적인 방송광고로 삼성하우젠 에어컨 ZERO을 선정했고,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렉티브 부문 우수상 수상도 이를 뒷받침한다.
한편, 오는 2011년 삼성전자는 ‘연아 파워’를 내세워 한 층 더 새로워진 삼성 하우젠 에어컨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올해도 에어컨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