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벅스, 푸드뱅크 통해 식품 기부 나선다

박유니 기자 기자  2010.12.21 10:22: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득린) 와 20일 서울 마포지역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나눔공부방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결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하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12월 21일부터 식품을 기부한다.
   
 

협약내용 체결에 따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치즈 스콘’, ‘초콜릿 머핀’, ‘그랜마 애플파이’ 등 유통기한이 남아있어 판매 가능한 9종의 빵을 푸드뱅크에 전달한다. 스타벅스는 자체 물류망을 통해 전국 330여 직영점의 빵을 매일 기탁하고 푸드뱅크는 이를 32개 지정아동지원센터에 배분해 결식아동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협약식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며 “참여와 봉사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일조함으로써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재단은 전세계 젊은 사회운동가들 지원 기금인 ‘유스 액션 그랜트(Youth Action Grant)’ 4만불을 지역아동센터 온라인 교사 양성과정에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올해 ‘산타 바리스타 100원의 행복’ 캠페인을 통해 모두 5,200만원의 ‘SHARE’기금을 조성해 그 중 일부를 12월 한달 동안 전국 3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쌀과 김치 등으로 전달하는 등 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