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존박, 음악차트 싹쓸이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21 09:29: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데뷔 첫 디지털 싱글 ‘I'm Your Man’을 발표하고 올 하반기 대한민국 가요계 가장 강력한 ‘핫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존 박(John Park)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음반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음(Daum) 뮤직 차트.
존 박은 발매일인 지난 17일,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다음(www.daun.net)’ 내 실시간 뮤직 듣기 차트 1위를 기록하는데 이어, ‘벅스뮤직(www.bugs.co.kr)’, ‘소리바다(www.soribada.com)’, ‘엠넷(www.mnet.com)’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의 상위권을 유지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해당 음원 사이트를 비롯, 각종 뮤직 블로그의 리뷰에는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적인 특유의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중저음의 보이스컬러와 정말 잘 어울리는 재즈곡’, ‘한국에서 보기 드문 재즈풍의 노래, 따뜻하고 풍부한 느낌이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린다.’, ‘달달한 존 박만의 보이스, 재즈 불모지 한국에서 어렵게 만난 명품 음악’ 등 네티즌들의 호평을 줄을 이으며, 이러한 관심을 반증시키고 있다.

음반 제작사 ㈜루씨엔베스 관계자는 “슈퍼스타K 때부터, 많은 시청자들과 네티즌의 시선을 집중시켰던 존 박에 대한 관심이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알리는 디지털 싱글 발매와 더불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고 전하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존 박 특유의 로맨틱한 보이스와 달콤한 재즈 선율이 어우러지며, 여성 팬들은 물론 많은 연인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 같다. 존 박을 통해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장르인 재즈의 대중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