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타이어, ‘고객 추천 기업’ 승용타이어 부문 1위

“앞서 나가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

전훈식 기자 기자  2010.12.20 18:20: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가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의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KMAC'가 주관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도를 알아보는 지수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경쟁사 대비 15.2점이 높은 34.9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소비자들의 전반적 만족도·요소만족도·재구입 의향을 측정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조사 항목 중 재구입 의향 부분에서는 경쟁사 대비 11.1% 높은 점수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올해 10월 개설한 금호타이어 트위터 서비스인 닥터타이어는, 지난 3일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조동근 상무는 “기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친밀하고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며, “한 발 앞서 나가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SNS 서비스 운영의 최종 목표”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