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크리스마스가 5일 앞으로 다가왔다. 거리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연말 분위기를 내고 있다. 식품, 외식업계는 가족, 연인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을 사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거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사면 워머에서 플래너까지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하는 '아이스마스 워머'. |
던킨도너츠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15종을 판매한다. 케이크 구매고객에게 ‘루돌프베어 헤드폰 귀마개’를 제공한다. 헤드폰 귀마개는 귀를 덮어 추위를 막아줄 뿐 아니라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헤드폰으로 1석2조 효과가 있다. 특히 루돌프 베어모양의 볼륨조절 버튼이 있어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음료와 케이크를 선보였다. ‘토피 넛 라떼’와 ‘페퍼민트 모카’와 함께 케이크 3종을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의 음료 스티커를 모으면 파우치와 함께 2011년 다이어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맛있게 먹고 즐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크리스마스, 송년 파티 등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겨울 한정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치즈랍스터&머쉬룸 스테이크’와 ‘스파이스 치킨&쉬림프 스파게티’, ‘비비큐 치킨&후르츠 샐러드’ 등은 12월까지 한정 판매되는 제품이다.
아웃백 겨울 한정메뉴는 수프에서부터 메인요리, 와인 또는 에이드,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커플 세트(2인), 패밀리세트 1,2(3인), 파티세트(4인)로 구성됐다. 특히 패밀리세트 1과 파티세트 주문고객에게는 와인 한 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베니건스는 연말 저녁 식사와 술자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6인 이상 단체 방문 시 하우스와인 1병 또는 맥주를 무제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