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인터넷 서비스 평가기관 대상 석권

패밀리룩 반영한 홈페이지, 디자인·접근성·편리함 등 우수성 인정받아

이용석 기자 기자  2010.12.16 15:21: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차의 새 홈페이지가 국내 웹 평가에서 자동차 부문 최고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기아차 홈페이지 인터넷 평가기관 대상 수상.

기아자동차는 올해 8월 개편된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가 국내 인터넷 서비스 평가상인 ‘웹어워드코리아 2010’과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 2010’에서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아차 홈페이지는 ‘웹어워드코리아 2010’에서 △제품브랜드 부문 자동차종합 분야 대상 △‘2010 뉴 스포티지 글로벌(www.kia-sportage.com)’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글로벌서비스 분야 대상 △‘K5’(k5.kia.co.kr)가 제품브랜드 부문 차량브랜드 분야 최우수상 △‘스포티지R’ (sportage.kia.co.kr)이 제품브랜드 부문 차량브랜드 분야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 2010’에서는 △기아차 홈페이지가 제품 및 브랜드 자동차 분야 대상 △‘기아 쏘울 락(Kia Soul Rock)’ 바이럴 영상이 디지털 영상 부문 기업 및 홍보 분야 최우수상 등을 차지했다.

새롭게 단장한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kr)는 호랑이 코와 입을 형상화한 패밀리룩을 홈페이지 디자인에 반영해 기아차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했으며, 접근 속도를 개선하고 메뉴를 개편해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터넷이 생활이 중심이 되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자주 오고 싶은 홈페이지가 되기 위해 새롭게 국내외 기아차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기아차 홈페이지가 웹어워드코리아 및 코리아디지털미디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자동차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한편 다양한 웹 기반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