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DU, 보험금융학부 더 나은 미래로의 ‘지름길’

AFPK 교육기관 지정, 학위와 전문자격 ‘동시취득’

김병호 기자 기자  2010.12.15 18:02: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실용주의 학문으로 21세기를 선도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보험·금융학부가 올해 국내 공인 재무 설계사(AFPK)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학위와 전문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올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보험·금융학부가 AFPK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학위와 전문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재무·설계업무에 관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AFPK는 한국 FPSB가 지정하는 교육기관에서 일정시간 교육을 이수해야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보험·금융학부 교육과정에 이들 자격증 과목이 모두 포함돼 있다.

또한 타 대학과 달리 보험을 특화시킨 보험·금융학부는 실제 현장에서 활용되지 않는 이론은 과감히 배제하고 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지식의 축적과 활용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편성해, 더욱 폭넓은 지식개발과 실무 등 자기개발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SDU 보험금융학부(최미수 학부장)가 신편입생 모집한다.
보험·금융학부 최미수 학부장은 “이들 교과목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수진이 전통적인 지식과 최신의 정보를 조화롭게 구성해 전달하고 있어 실용적인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또한 “온라인 강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대부분의 강의가 양방향소통이 가능한 특화콘텐츠로 제작되고 있어 학생 관리와 출석률, 진도율을 체크해서 일대일 관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보험 및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는 직업인이 부족한 지식을 채우기 위해 모여 공부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휴먼네트워크가 구축돼 다양한 정보교환과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사이버공간 뿐만 아니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강모임, MT, 지역특강, 체육대회, 종강모임, 졸업여행 등 오프라인모임을 통해서도 따뜻한 학우애도 나눌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 대학교의 보험·금융학부는 2011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부홈페이지(http://insurance.sdu.ac.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