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강은 나의 힘

박유니 기자 기자  2010.12.15 09:35: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살림하랴 아이들 보랴 바쁜 줌마족을 비롯해 항상 시간에 쫓기면서도 제2의 직업에 도전하기 위해 분주한 하루를 보내는 30~40대 직딩들은 주로 어떻게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할까?

 

동영상으로 강의를 수강해 전문자격시험에 합격한 이색 합격자들의 모임은 그에 대한 해답으로 ‘도전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점과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그동안 동영상 강의를 듣고 중개사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 중 올해 시험에 합격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최근 박문각공인중개사 랜드스파(www.landspa.com)가 개최한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이 바로 그것.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무려 4,780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전체 공인중개사 합격자 3명 중 1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박문각공인중개사는 올해에도 자사 합격자 4,500여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으며, 이들은 주로 30~40대 연령층으로, 주로 동영상강의나 학원강의를 듣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박문각공인중개사 랜드스파 동영상강의 합격자수기를 분석한 결과, 이들 합격자들은 대체로 동영상강의에 대한 학업만족도를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합격자들이 꼽은 동영상강의의 장점은 평소 취약한 과목이나 이해가 잘 안 되는 강의 내용을 반복해서 듣거나, 재청취 하는 등 부족한 부분을 체계적이고도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합격수기 공모에 참여한 회원 한모씨는 “낮에는 책을 보거나 문제집을 풀고, 피곤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저녁식사 이후부터 인터넷 강의를 하루 4시간씩 투자 해보니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다”며, “특히, 단원별이나 모의고사 문제풀이 강의도 원하는 만큼 반복해서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시험 전날까지 기본강의를 꾸준히 들은 것도 감각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귀띔했다.

 또 다른 회원 김모씨는 “다리수술을 해서 술도 마시지 않고 오직 방에서만 동영상강의 수강에 모든 열정을 바쳤으며, 결국 동영상강의를 통해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고 털어놨다.

 박문각공인중개사 박정윤 부장은 “공인중개사시험에 최종합격할 때까지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동영상 강의와 교재만을 최적화해 기획 구성한 동영상 패키지상품의 경우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며 학습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한 해 시험을 계획하고 준비하기 시작하는 연말부터 1~2월 사이에 신청자들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