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뇌새김 영단어, 토익 앱 '25만 다운로드' 돌파

김병호 기자 기자  2010.12.14 15:50: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교육콘텐츠 전문 기업 ㈜위버스마인드(대표 정성은)는 자사 어플리케이션 '뇌새김 영단어-토익'이 애플 앱스토어 출시 3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25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뇌새김 영단어는 토익 빈출단어들의 뜻이 그림으로 제공돼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 또한 단어 뜻을 아기자기하게 담아낸 그림 외에도 스케줄링, 학습 그래프, 테스트 등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학습 매니저 시스템과 집중도를 높여주는 깔끔한 그래픽이 사용자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특히, 해당 단어의 뜻이 그림과 함께 보여져 의미를 바로 연상할 수 있도록 한 이른바 '뇌새김 학습법'은 텍스트 위주의 단순 암기 앱 시장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뇌새김 학습법은 앱으로 출시 전 이미 체험단을 통해 단어 암기율 97.5%라는 탁월한 암기 효과를 검증했다. 단어와 뜻의 단순 반복을 통한 기존의 학습방법을 넘어서 단어, 뜻, 그림, 원어민 발음을 통해 좌뇌(단어, 뜻)와 우뇌(그림)를 동시에 활용해 영단어를 오래 기억하는 데 효과적이라 전했다.

'뇌새김 영단어-토익'은 지난 9월 한국 애플 앱스토어 출시 하루만에 교육 어플 1위에 올라선 후, 10월 첫 주부터 연속 6주 TOP 5 안에 드는 기록을 세우는 등 경쟁이 치열한 영어학습 어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앱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서 교육·엔터테인먼트 앱 분야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플랫폼을 늘리고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