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미디어,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 개국

국내 여행지·맛집 소개, 캠핑정보 제공 등 자체 프로그램 제작

이욱희 기자 기자  2010.12.14 11:46: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백화점 계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현대미디어가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오앤티∙utdoor & Travel)를 이달 15일 신규 론칭한다.

ONT는 아웃도어와 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고화질(HD)의 영상을 통해 제공하는 아웃도어․트레블 길라잡이 채널이다. 아울러, 시청자 자신만의 로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채널로서 향후 한국관광공사, 지방자치단체,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등과 제휴해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미디어가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를 이달 15일 신규 론칭한다.
ONT의 대표 자체제작 프로그램은 △국내 여행지, 맛집 등을 소개하는 ‘멜로디’ △캠핑 바이블 프로그램 ‘캠핑Q’ △충북의 명산에 대해 소개하는 ‘충북에 노닐다 휴식(休食)’ △중국 불교 4대 명산인 태산, 황산, 아미산, 무이산을 소개하는 ‘중국의 4대 명산’ 등이 있다.

또 포털사이트 다음의 파워블로거이면서 ‘캠핑요리 절대가이드’의 저자인 윤은숙씨와 네이버의 파워블로거이면서 ‘렛츠고캠핑’의 저자인 성연재를 활용해 실감나는 캠핑 정보를 제공하는 ‘보노보노의 캠핑요리’, 현대드림투어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해외 지역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외계인을 위한 지구 여행안내서’ 등의 자체 제작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미디어 김성일 대표는 “아웃도어와 여행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관련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음에 착안해 고품격․고화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를 론칭하게 됐다”며, “시청자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정보 및 시청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미디어는 향후 ONT 채널을 통해 스마트폰용 방송제작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