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 예매율1위, 흥행예감1위

엠마 왓슨 아름다운 얼굴 선정까지 흥행돌풍 시작

최서준 기자 기자  2010.12.13 18:14: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번 주 15일 개봉을 앞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이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점유율 5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수치로 예매순위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금주 흥행예감 1위, 12월 3째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 12월 가장 많은 관객수를 기록할 것 같은 블록버스터 1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기대감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엠마 왓슨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에 선정되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현재,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은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서 47.69%의 점유율로 예매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상영중인 영화들과의 경쟁임에도 불구하고 4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1만 장 미만의 2위들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미 개봉 한 주 전인 지난 주부터 예매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흥행 돌풍을 예고한 바 금주 박스오피스에서 최고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이 181만 9,600명을 동원하며 시리즈 중 개봉 주 최고 오프닝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이 각종 설문 조사 결과, 금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와 흥행예감 1위, 12월 블록버스터 중 최고 관객수 예상 1위 등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주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시리즈사상 최고 기록까지 전망하게 만든다.

또한 미국의 영화전문사이트 인디펜던트 크리틱스가 발표한 ‘2010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 http://www.tccandler.com/beautiful-faces/most-beautiful-2010/’ 에서 엠마 왓슨이 2위를 차지해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한 뉴스가 보도되자마자 실시간 검색 순위에 곧바로 반영되는 등 근래 최고의 화제의 인물임을 증명하고 있다. 얼마 전에도 한국 팬들을 위한 한국어 인사말을 보내와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은 이제 마지막 대결을 준비하며 볼드모트의 영혼이 담긴 ‘성물’을 파괴하러 나선 해리 포터와 론, 헤르미온느의 위험한 여정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할 그 첫 번째 이야기답게 위험한 사건과 운명의 대결, 수많은 전투와 마법학교 폭발 등 거침 없이 쏟아지는 스펙터클을 예고한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7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이는 등 대단한 기세로 각국의 박스오피스를 점령하고 있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은 국내에서의 기록 역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시리즈까지 2,123만 명의 관객을 동원, 역대 시리즈영화사상 최고 관객동원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국내 시사 이후 최고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어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