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노그리드, 퍼블릭클라우드 서비스 오픈

클라우드잇 앱, 클라우드잇 소셜 등 분야별 특화 서비스

이욱희 기자 기자  2010.12.13 16:24: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인 ㈜이노그리드(대표 성춘호)는 네트워크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중견중소기업(SMB)들이 본연의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퍼블릭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잇(Cloudit)’을 내년 1월에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인 ㈜이노그리드는 퍼블릭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잇(Cloudit)’을 내년 1월 오픈한다.
클라우드잇은 시공간 구애 없이 인터넷만 연결하면 실시간 원하는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클라우드잇의 주요기능으로는 △클라우드잇 셀프’(Cloudit-Self)서비스 △한시적 트래픽증가 , 프로젝트성 웹호스팅에 최적화된 클라우드잇-웹(Cloudit-Web)서비스 △소셜커머스 및 스마트폰에 특화된 클라우드잇 앱 △클라우드잇 소셜 △클라우드잇 스트리밍 서비스등 분야별로 특화된 서비스로 나뉜다.

특히, 클라우드잇은 부가기능으로 사용자가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지 않아도 서버 과부하 시 자동적으로 신규 서버 생성 및 복제기능을 제공한다.

이노그리드 성춘호 대표는 “내년부터 대기업 및 이통사들의 시장 참여로 본격적인 퍼블릭시장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며, “다양한 환경의 사용자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품격 운영노하우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클라우드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성 대표는 “스마트폰의 폭발적 증가로 인터넷비즈니스 기업들이 대거 퍼블릭클라우드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