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마이클 잭슨’ 신곡 뮤비 MTV 독점 공개

MTV ‘글로벌 프리미어’ 프로젝트의 일환, 미발표곡 15일 발매

나원재 기자 기자  2010.12.11 16:28: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 세계 팬들이 기다린 앨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유작이자 새로운 정규 앨범의 뮤직비디오를 MTV에서 최초로 볼 수 있게 됐다.

   
‘마이클 잭슨’의 미발표곡을 담은 새 앨범 ‘마이클(Michael)’은 오는 15일 국내에 발매된다.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는 ‘마이클 잭슨’ 사망 1년 5개월 만에 발표된 유작 앨범 '마이클(Michael)'의 첫 싱글 곡인 ‘홀드 마이 핸드(Hold My Hand)'의 뮤직비디오를 11일 오후 1시부터 전 세계 161개국 MTV 채널 네트워크를 통해 48시간 동안 최초 독점 공개한다.

이번 ‘독점공개’는 MTV가 해외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및 공연 영상을 전 세계에 최초 공개하는 ‘글로벌 프리미어(Global Primer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11일 오후 12시에 진행되는 ‘MTV TOP 10’ 프로그램에 팝 아이콘 1위로 선정된 ‘마이클 잭슨’의 에피소드가 끝난 직후인 오후 1시부터 48시간만 공개된다.

MTV에 따르면 ‘마이클 잭슨’의 ‘홀드 마이 핸드(Hold My Hand)’ 뮤직비디오는 미국, 캐나다의 마이클 잭슨 팬들이 직접 출연해 마이클에 대한 헌정 댄스와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끈다. 또, 마이클의 살아생전 영상을 보여줘 그가 영원히 우리 곁에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해주어 감회를 새롭게 한다.

이번 곡의 피처링 작업을 한 에이콘(Akon)이 “평생 우상으로 생각하던 마이클과 함께 작업할 기회를 가졌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심경을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마이클 잭슨’의 미발표곡을 담은 새 앨범 ‘마이클(Michael)’은 오는 15일 국내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