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완도 해맞이 축제 ‘완도타워’ 입장객 신청 공모

13일부터 22일까지, 군 홈페이지·우편·FAX접수 가능,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

김성태 기자 기자  2010.12.10 16:36: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완도군은 다도해일출공원에서 펼쳐지는 내년도 해맞이 축제를 맞아 완도타워 입장객을 오는 13일부터 10일간 신청을 받고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완도타워 수용 가능인원에 대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데에 따른 형평성을 기하기 위함이며, 관외거주자 100명과 관내거주자 50명 총 1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완도군 홈페이지와 우편(22일 18시 도착분에 한함)․FAX로도 가능하며, 부부나 가족의 경우 1인이 4명까지 동시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최종 선정자는 완도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입장권은 우편을 통하여 송부될 예정이며, 입장료는 공직선거법에 의거 관외거주자에 한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해맞이 당일 완도타워 1층은 오전 6시, 전망층은 오전 7시에 개방이 되며, 만12세 이하 초등학생에 대해서는 당첨자와 동반입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완도타워에 입장하지 못하더라도 다도해 일출공원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한 폭의 그림과 같다”면서 “완도 해맞이 축제에 전국의 많은 관광객이 찾아줄 것”을 호소 했다.

한편, 내년도 완도 해맞이 축제는 일출 기원제를 시작으로 신년덕담, 소망성취 풍선날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