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몬, ‘소셜 기부’ 캠페인 시작

위캔쿠키, 아름다운커피 등 사회적 기업 소개

이욱희 기자 기자  2010.12.10 14:07: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사회적 기업(Social Enterprise)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홍보가 절실하게 필요한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사이트에서 ‘소셜 기부(So speCial Give)’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즉, 50% 이상 할인이 어려운 사회적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자사를 통해 알리고 일체의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는다는 취지이다

   
티켓몬스터는 사회적 기업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이 캠페인은 연말연시에 국한되지 않고 홍보효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캠페인을 시작하는 이달에는 자사의 온라인 트래픽이 가장 많은 온라인 광고 집행 시기에 맞춰 사회적 기업 상품을 선보인다.

이 캠페인의 첫 번째 상품으로 10일 아름다운커피(www.beautifulcoffee.com)의 ‘공정한 핫초코’가 소개된다. 오는 12일까지 72시간 동안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을 기획한 티몬 전략기획팀 임이랑 과장은 “사회공헌 컨설팅 기업인 위시컴퍼니(cfactory.tistory.com)와의 제휴해 사회적 기업의 자립을 지원을 정착시키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이 캠페인이 기부 자체로서가 아니라 소셜커머스의 중요한 역할과 기능으로 자리잡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4일에는 아름다운가게(www.beautifulstore.org)의 기증 방법이 ‘참 쉬운 기증’이라는 상품으로 소개된다. 17일에는 위캔쿠키(www.wecan.or.kr)의 ‘장애인들이 만든 친환경 우리밀 수제쿠키, 위캔쿠키’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