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 무료 콘텐츠로 영어 따라잡기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10 13:15: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영어 학원에 가지 않고도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영어 학습이 가능해졌다. 무엇보다 이러한 온라인 콘텐츠 학습은 대부분 무료라 부담도 없을 뿐만 아니라, 유료 콘텐츠 못지않게 구성과 내용도 알차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정철닷컴(www.jungchul.com)에서는 정철영어의 대표 강의인 ‘대한민국 죽은 영어 살리기’ 시즌 1과 시즌 2의 전 강좌를 무료 이용 가능하며, 강의 요약자료와 음성자료 파일도 함께 제공한다. 극동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송중인 ‘정철의 요한복음 영어로 듣고 말하기’도 다시보기 서비스, 학습자료 및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학습자들이 상대적으로 어려워하는 영문법을 쉬운 개념이해 위주의 ‘죽은 문법 살리기’ 강좌와 수능 준비생들을 위한 ‘수능영어정복 특강’과 함께 듣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한 CNN뉴스 청취 서비스, 자신의 실력을 진단할 수 있는 ‘자가 실력 테스트’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YBM시사닷컴은(www.e4u.ybmsisa.com)는 AP통신사와 CNN의 최신 동영상 뉴스가 매일 업데이트 되며 듣기, 말하기, 받아쓰기, 어휘를 비롯해 자신의 발음을 녹음해 들어볼 수 있는 스피킹 훈련 시스템까지 총체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문법, 회화, 어휘, 독해 등 영어 학습 분야별로 YBM 대표 강사들의 무료 강좌도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매일 아침 ‘e4u’학습 메일을 받을 볼 수 도 있으며 어학 시험, 영어 학습 노하우, 유학이나 어학연수, 영어 면접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영어지식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엔파고다(www.npagoda.com)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토플, JLPT, PnP(pronunciation and pacing), 토익에 대한 동영상 강의 15여 편을 ‘생생현장특강’ 코너에서 무료 수강할 수 있으며, ‘토플 iBT 리딩’과 ‘문법 정리’를 위한 최신강좌가 업로드 돼 있다. 이 밖에도 토익,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대한 문법강의, 발음특강, 생활회화, 취업대비 특강 등 2900여개의 콘텐츠가 업로드 돼 있다.

해커스영어(www.hackers.co.kr)는 홈페이지에서 최근 새롭게 선보인 ‘내셔널 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동영상 외에 다양한 무료 영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회화강의, AP뉴스 받아쓰기, 영자신문읽기, 오늘의 영어속담 등이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의 영어 라디오 채널 실시간 청취도 가능하다. 또한 영어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광고로 배워요’ 코너를 통해 중요 영어표현과 배경지식 등을 습득할 수 있게 했다.

정철닷컴의 송지언 팀장은 “어학관련 이러닝 사이트는 대부분 정통있는 영어전문기업이 운영하고 있어 제공하는 학습콘텐츠를 신뢰할 수 있다”며 “다만, 이러닝 학습에 있어서는 학습계획을 세워 하루 중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공부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