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한銀 ATM통한 퇴직연금 조회서비스 개시

임혜현 기자 기자  2010.12.10 11:33: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한은행이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ATM을 통한 퇴직연금 조회 서비스’를 10일부터 실시한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는 금융권 최초로 제공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 현금카드 및 현금카드 기능이 있는 신한카드를 이용하여 은행의 ATM기기에서 언제나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 잔고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 퇴직연금 가입자 중 영업점을 방문하기 힘들거나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도 접근 채널을 확대하여 제공함으로써 퇴직연금가입자의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본 서비스의 구축을 통해 퇴직연금 가입근로자는 신한은행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제하고,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퇴직연금 전문 금융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1년 상반기 중으로 동 서비스의 적용대상을 신한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고객으로 확대하고, 조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운용자산현황, 내역조회, 운용자산변경 및 가입자 추가부담금 입금 등 서비스 영역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