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커머스, 소셜 커머스 시장 출사표

소셜쇼핑 ‘하이, 제임스’ 오픈, 서비스 확대

나원재 기자 기자  2010.12.09 18:47: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커머스가 소셜 커머스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종합 전자상거래 기업 KT커머스(대표 맹수호)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공동구매 형식의 쇼핑이 접목된 소셜커머스 사이트 ‘하이, 제임스(hi, James, www.hijames.com)’를 9일 정식오픈 한다고 밝혔다.

하이제임스는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알려주는 편안한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만큼 상품판매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하는 소셜커머스의 정석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최근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서비스 질 저하와 고객불만 증대 등 부정적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고객서비스와 인프라 문제를 해소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 만족 서비스로 승부를 걸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타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24시간 풀가동 되는 고객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대부분의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서비스가 개시되는 반면 고객센터는 9시~18시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고객불만 문제를 24시간 운영서비스를 통해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독자적으로 개발한 바코드 인증방식을 도입해 기존에 일일이 쿠폰 번호를 불러주고 받아 적어야 하는 고객과 가맹업주들의 불편함을 제거하고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구매 즉시 사용일과 시간을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는 예약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하이제임스는 오픈 첫날인 9일에 총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7가지 베스트 메뉴를 60% 할인된 2000원에 선보일 예정이며, 이 쿠폰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단, 일부지점은 제외된다.

하이제임스는 다양한 인기 상품들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파격적인 규모와 양질의 서비스로 판매해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프리미엄 패션몰 엔조이뉴욕과 연계하여 인기 브랜드 및 유명 패션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T커머스 맹수호 사장은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모바일 커머스가 전자상거래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성장함에 따라 소셜커머스가 그 진입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KT커머스는 전자상거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셜커머스는 물론 컨버전스된 상거래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가져갈 전략적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하이제임스는 KT커머스의 노하우인 모바일 커머스, T-커머스와 연동한 3Screen-소셜커머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또한 소셜쇼핑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판매등록을 할 수 있는 C2C 오픈마켓 형태의 소셜 커머스 서비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