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쎌바이오텍, 전통 발효식품 무료 체험단 모집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0.11 10:07: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산균이 아토피 발병 어린이들과 임산부에게 큰 효능이 있다는 삼성병원의 최근 임상결과 발표 이후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대 유산균 개발업체인 쎌바이오텍에서는 이달초 유산균 전문 포탈 및 쇼핑몰인 ‘듀오락’을 오픈 하면서 오픈 기념으로 전통 발효식품 무료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듀오락 사이트를 통해 회원 가입 및 구매자중 참관 희망자에 대해 30명을 선정하여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전주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전주국제발효식품 엑스포”와 같은 기간 논산 강경포구에서 진행되는 “강경젓갈 축제”에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하루 동안 두 행사에 참여를 하게 되며, 체험 당일 서울 쎌바이오텍 영업부(발산역)에서 전세 버스를 통해 이뤄진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전주 국제 발효식품 엑스포’는 세계 발효식품의 현황과 역사를 보여주는 발효식품 홍보관과 술 역사홍보관, 술 체험전시관 등을 비롯, 치즈와 포도주, 맥주 등 발효식품의 산실인 ‘유럽수도회’ 홍보관이 마련된다.

또 같은 기간 강경읍 일원에서 열리는 강경젓갈축제는 황석어젓 만들기, 밴댕이 구이시식 등 17가지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전통줄타기와 국악공연을 비롯한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20% 할인된 가격에 젓갈을 구입할수 있고, 강경포구 특유의 ‘덤’문화가 펼쳐진다.

쎌바이오텍 마케팅 팀장은 “듀오락에서 판매하는 유산균 제품이 전통방식과는 다르지만 발효과정을 거쳤다는 점에서 우리 한국인의 건강을 유지시켜온 전통발효식품과 유사하다” 며 “장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유산균 제품을 통해 건강도 되찾고, 무료 체험으로 즐거운 가을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