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유 및 운송업종 수혜예상
한미FTA의 전격 타결로 섬유, 운송주가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우선 섬유업종은 관세 철폐 효과가 기대됐고 운송 업종은 여객과 화물 수요가 모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수혜주로 부각됐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한미 FTA 체결로 섬유제품의 미국 수출은 10년간 연평균 1억8,300만달러 늘어나는 반면 수입은 2,500만달러 증가하는 데 그칠 전망이다. 또 우회방지 협력이 강화됨에 따라 국산섬유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차세대 신섬유 개발을 위해 미국과의 산업기술 협력 강화와 외국인 국내투자유입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항공, 해운 등 운송업종도 한미간 거래 증가로 수혜가 예상된다. 항공업계는 화물은 물론 여행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최대 90일까지 비자 없이 미국을 방문할 수 있는 VWP의 상승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해운업계 역시 미국이 중국과 함께 최대 시장인 만큼 FTA 타결로 교역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관측했다.
◆ 스탁론 활용법 - 연 7.5% 금리,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팍스넷은 신규 매수자 또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기존 투자자들이 더 많은 투자금으로 주식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주식매입자금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평가금액이나 유보금보다 최대 300%의 자금을 실시간으로 입금 받아서 총 4배까지 관심종목을 여유있게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팍스넷에서는 한국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우리투자증권 등 총 6개의 메이저 증권사와 직접 제휴를 맺어 주식 투자자들에게 스탁론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연 7.5%(취급수수료 2%) 금리는 천만원 대출시 하루 이자비용이 2,055원밖에 발생하지 않으며, 월 0.7%이상의 수익을 내면 이자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를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장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큰 금액을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이며, 한 종목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 스탁론 이용 방법
스탁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분이나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는 1544-3967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6일 종목검색 랭킹 50
중앙백신, 하이닉스, 현대건설, 기아차, 삼성전자, 온세텔레콤, 현대상선, 현대차, 크레듀, 이니시스, 파루, CT&T, 글로웍스, 대한전선, 웰메이드, KT, 유아이에너지, 삼성전기, HS홀딩스, 미래산업, 셀트리온, 삼성물산, 대호피앤씨, STX팬오션, LG전자, 성지건설, 대호피앤씨우, 현대정보기술, 지아이블루, 현대중공업, 젬백스, LG화학, 티엘씨레저, 아미노로직스, 모빌리언스, 강원랜드, SK에너지, STX, 인피니트헬, 한화케미칼, 크루셜텍, 시노펙스, LG디스플, 차바이오앤, 프롬써어티, 디지텍시스템, 대아티아이, 하림, 두산중공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