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시매쓰(대표 이충기 www.cmath.co.kr)는 겨울방학동안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새 학년 수학교과에도 대비 할 수 있는 ‘겨울방학 수학 특강’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예비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과정으로, 토론과 탐구활동 등 다양한 수학 활동방법을 통해 각 학년이 습득해야하는 중요한 수학 개념과 사고력, 문제해결력들을 배우게 된다.
학년별로 ‘연산특강’(예비 초1~3), ‘도형특강’(예비 초3~4), ‘문제해결력 특강’(예비 초4~5), ‘기프티드 영재 특강’(예비 초2~6), ‘교과 선행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예비 초등 4~5학년을 위한 ‘문제해결력 특강’은 중등 수학의 학습방향을 형성하는 시기인 만큼, 문제에 대한 구조적 분석력을 향상시켜 서술형 문제 및 사고력 수학 평가문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통합적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경시나 영재교육원 대비하는 기프티드 영재 수업과 한 학기 선행학습을 해주는 ‘교과 선행 특강’이 있으며, 초등 저학년의 수학적 두뇌를 자극시켜 시험에서 잦은 실수를 방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연산특강’, 교구를 활용해 도형적 사고와 공간 지각력을 키우는 ‘도형특강’ 등이 마련돼 있다.
시매쓰 사업본부의 김재근 본부장은 “초등 수학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양도 많아질뿐더러, 단기간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방학동안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강화시키는 훈련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먼저 수학 학습 목표를 세우고, 사전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