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연말 앞두고 ‘소원 마케팅’ 한창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06 09:22: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같은 송년회, 같은 행사로 식상함을 느낀다면 연말을 맞아 준비된 이벤트들에 눈길을 돌려보자.

   
 
소원성취는 연말연시에 빠지지 않는 키워드로 우리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소원을 말해 직접 남길 수 있는 기회로 1년 동안 항상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농심 켈로그는 연말을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족 건강을 기원하는 ‘켈로그 위시볼 캠페인’을 진행한다. 12월 10일까지 켈로그 홈페이지(www. kellogg.co.kr/event/wishball.asp)에 ‘우리 아이, 아빠, 엄마가 꼭 지켰으면 하는 건강을 위한 소망’을 20자 이내로 적어 응모하면 15가족을 선정해 자신이 직접 작성한 소망 문구가 새겨진 위시볼을 증정한다. 위시볼은 켈로그에서 가족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가족 소망을 담아 특별 제작하는 시리얼 볼로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을 담을 수 있는 시리얼 전용 그릇이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5일이며, ‘2010 위시볼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랑하는 사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 소원 성취 이벤트도 있다. 화장품 브랜드 더샘은 연말을 맞아 준비한 ‘쉐어링 러브 캠페인(Sharing love Campaign)’가 그것.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로맨틱 영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장 입구에 미슬토를 설치하고 미슬토 아래서 연인의 사랑을 약속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상 메시지 전달하는 미디어월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카-콜라는 해마다 코카-콜라만의 상쾌하고 따뜻한 내용의 크리스마스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지난 20일 코카-콜라의 대표적인 산타클로스를 활용한 TV CF를 방영하기 시작하면서 이와 연계해 온라인에서도 12월 말일까지 ‘산타에게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http://cocacola.r-c.co.kr/coke_festival/main.asp)에서 산타클로스에서 ‘소원카드’를 작성하면 매일매일 1명씩 40일동안 총 40명을 추첨해 코카-콜라 1BOX를 보내주는 이벤트다.

각종 송년회에 참여하다 보면 은근히 경제적인 부담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송년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하는 곳도 있다.

송년회를 더욱 빛내주는 파티 지원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수석무역의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J&B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사내모임이나 송년 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커뮤니티들의 응모를 받아 5개 팀을 선정해 J&B Dolls의 공연을 무료로 진행하는 ‘제이앤비 돌스와 함께하는 송년 파티(Year End Party With J&B Dolls)’를 실시한다. J&B 공식 홈페이지(www.jnbscotch.co.kr)에 ‘제이앤비 돌스’와 연말행사를 함께하고 싶은 이유, 행사 예정 일시 및 장소, 행사 주최 정보 등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제이앤비 돌스’는 각 커뮤니티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에 맞춰 약 30분 동안 화려한 의상과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연말 모임에 참석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J&B 칵테일 시음행사도 갖는다.

신한카드는 비용지출이 늘어나는 연말연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겨울이벤트 ‘씽씽씽 겨울 Festival’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요식 업종에서 신한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하고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통해 응모할 경우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를 차등 지급한다. 또 다음달 말까지 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주유소 등에서 신한카드로 결제시 해당 조건에 따라 송년행사 비용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에 선물이 빠지면 섭섭하다. 풍성한 선물을 준비해놓고 이벤트를 펼치는 곳도 있다.

올림푸스한국이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100% 선물 공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매장 및 온라인 사이트에서 하이브리드 카메라 PEN 전모델 및 2010년 콤팩트 카메라 신모델을 구입한 뒤 올림푸스 홈페이지에서 영수증 및 정품 등록을 하면 100%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캐논코리아는 연말을 맞이해 캐논의 DSLR과 컴팩트 카메라, 캠코더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성대한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 폭풍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캐논코리아는 DSLR 카메라, 컴팩트 카메라, 캠코더에서 올 한해 주목 받았던 12종의 품목을 선정, 오는 19일부터 2011년 1월 5일까지 해당 품목을 구매하고 캐논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1월 12일까지 정품등록과 이벤트 응모를 마친 고객 전원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캐논에서 준비한 경품은 29만원 상당의 고급 다운자켓을 비롯해 바디케어 화장품, 캐논 정품 배터리, 외장하드, 메모리카드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소원성취 이벤트를 준비한 켈로그 관계자는 “따뜻하고 의미 있는 연말 이벤트를 생각하다가 가족 간의 건강을 염려해주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위시볼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하며 “올 연말을 시작으로 매달 실시될 ‘위시볼 캠페인’을 통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가족 건강 계획을 세우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