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H몰, 웹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쇼핑부문 최우수상 수상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03 15:51: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홈쇼핑의 인터넷쇼핑몰 현대H몰이 2010 웹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쇼핑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기관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현대H몰은 업계 최초로 초성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상품을 검색해주는 기술을 모바일웹(m.hmall.com)에 탑재해 고객들이 문자 입력 대신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고, 유통업체 중 가장 먼저 ISP 계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이 보유한 다양한 카드로 주문할 수 있도록 개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아이콘 형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고, 채팅을 통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 ‘뻔뻔라이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쇼핑 환경을 구현했다.

현대홈쇼핑 EC사업부 류재헌 총괄은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더 나은 모바일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작업을 시도한 것이 수상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스마트폰 이용 고객 수 증가로 모바일 웹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