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야쿠르트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 음료부문 소셜미디어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상은 지식경제부 산하 비영리 단체인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가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것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업블로그 ‘따뜻한 수다 36.5’와 기업트위터 ‘yakultsweety’를 운영 중이다. 또 대학생 PR공모전, 인터넷 이벤트, 기업블로그 기자단 발족 등 활발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같은 소통의 노력으로 기업블로그, 트위터, 온라인 활동 등을 평가한 소셜미디어 고객만족도에서 식품, 음료 부문을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