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김치냉장고 최고의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꼽혔다.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에서 조사한 결과에서 김치냉장고 최고의 모델로 47%의 네티즌이 ‘이승기’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지펠에서 김치 맛을 아는 남자의 모습을 보여준 이승기에 대해서 과반수에 가까운 네티즌이 지지를 하며 김치냉장고 광고는 여자라는 공식을 깼다.
소지섭, 유승호는 28%의 지지를 받으며 2위를 차지했고, 유일하게 여성인 김희애가 15%의 지지를 받아 3위를 차지했으며, 차두리는 4%의 지지를 받았다.
설문에 참여한 다수의 여성네티즌은 김치냉장고 광고모델로 젊은 남성 스타 모델을 선호하면 반면, 주부모델의 참여를 기대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였다.
대다수의 여성으로 이뤄진 리서치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김치 냉장고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딤채’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디오스’는 21%, ‘삼성’은 18%, ‘딤채와 삼성’은 9%, ‘디오스와 딤채’는 7%, ‘삼성과 디오스’는 2%(46명), ‘세가지 다 쓴다’는 2%(34명)의 비율을 보였다.
앞으로 구매 시 선호하거나 고려하는 브랜드는 ‘딤채’가 43%로 절반에 가까운 네티즌이 딤채를 구입하겠다고 말했으며, ‘삼성(지펠, 하우젠)’이 31%, ‘디오스’가 20%, ‘클라쎄’가 1%, ‘기타’가 3%의 비율을 보였다.
네티즌은 김치냉장고의 김치 맛 보존 기능 외에 ‘다용도 사용 편리성’이 구매 시 가장 영향을 준다고 말했다. 과반수가 넘는 56%의 네티즌이 ‘다용도 사용 편리성’을 선택했으며, ‘저렴한 가격, 세일’이 18%, ‘모델, 브랜드 파워’는 16%, ‘전기세 외 기타’는 8%로 구매 시 영향을 받는 다고 말했다.
11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하는 리서치는 12월 2일까지 현재 1850명이 참여 했으며, 여성은 79%, 1446명, 남성은 21%, 404명이며, 20대는 20%, 385명, 30대는 42%, 788명, 40대는 24%, 458명으로 30대 여성 네티즌의 참여가 높게 나왔다.(오차 ±2%)
이지데이에서는 김치냉장고에 리서치와 함께 김장철을 맞아 현재 우리집에서 쓰는 김치냉장고의 체험 기대평과 체험후기를 쓰는 공간이 마련돼, 여성네티즌의 김치냉장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이곳에서는 뚜껑식 김치냉장고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장단점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자신의 체험후기도 남길 수 있어서 김치냉장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의견을 남길 수 있다.
특히 뚜껑식 김치냉장고는 냉각 효과가 좋아서 오랜 기관 보관해도 맛이 그대로인 방면 음식 꺼내기가 불편하고, 김치를 꺼낼 때마다 무거워서 허리에 무리가 가는 반면, 스탠드형은 사용하기가 편하다는 다수의 네티즌의 의견이 있었다.
이지데이 기획실 조현경 이사는 “김장 김치를 만드는 여성의 입장에서 정말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가 고민했다”며 “여성의 입장에서 올리는 다양한 의견들의 김치냉장고 체험후기는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려는 여성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