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싸이월드 일촌들과 간편하게 자신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사진, 글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싸이월드 플래그(CyworldFlag)’를 출시했다.
2일 SK컴즈에 따르면 위치기반 라이프로그 서비스인 ‘싸이월드 플래그’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공간 구애 없이 자신의 위치 정보를 기록․공유 가능하며, 정보는 플래그앱(모바일)과 미니홈피 다이어리(웹)에 동시 저장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플래그’를 출시했다. |
또, ‘싸이월드 플래그’는 사용자 반경 150m-1km 내 다양한 장소 정보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개인의 장소 기반된 일상 기록뿐만 아니라 체크인, 사진등록, 평점 등록 등의 활동을 통해 스티커 획득 및 특정 장소의 ‘챔프’ 지위를 획득할 수 있다. 싸이월드 이용자 참여를 기반으로 한 평점 높은 장소, 체크인 많은 장소 등 다양한 조건 별 장소 검색을 통해 내 주변 검색 서비스로 활용 할 수 있다.
SK컴즈 최고 컨버전스책임자인 최길성 CCO는 “‘싸이월드 플래그’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본인의 일상을 가장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갤럭시S, 넥서스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출시됐다.
‘싸이월드 플래그’는 티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네이트 모바일웹과 유선웹(flag.cyworld.com), 아이폰에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SK컴즈는 ‘싸이월드 플래그’ 오픈을 맞아 앱을 다운로드 받은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아이팟터치, 커피 교환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이달 24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