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엠게임, 워베인 2차 CBT 성황리 종료

김병호 기자 기자  2010.12.02 16:21: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058630)은 자사가 개발 중인 와일드 판타지 온라인게임 워베인(Warbane)의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와일드 환타지 온라인게임 워베인의 2차 CBT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23일, 24일 이틀간 실시된 이번 2차 CBT는 테스트 시간 연장을 바라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용해 11월30일, 12월1일 2일간의 연장 테스트를 전격 실시했다.

엠게임의 신작 라인업 중 하나인 워베인은 중세 유럽풍의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포렌과 오르시아 2개 국가의 6종족이 대립하는 '전쟁'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투와 모험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게임이다.

이번 CBT를 통해 워베인은 2개 국가의 6개의 종족, 600여 개의 퀘스트를 바탕으로 사원형과 감옥형 등 10여 개의 던전과 미니 전장 등 다양한 전장, 다양한 스킬 구사 및 '씰시스템', '룬 합성 시스템' 등 전투 특화 게임의 특징 요소들을 선보였다.

또 연장 테스트에는 테스트 참여자들의 편의와 재미를 위해 종족간 균형을 위한 스킬 리뉴얼과 개성있는 캐릭터 생성을 위한 특성치 강화를 실시하고, 게임 중 평판을 올려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 '평판시스템', 퀘스트를 통한 토큰으로 희귀 아이템을 살 수 있는 '토큰 시스템' 등의 콘텐츠를 보강했다.

워베인 공식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에는 '타격감, 이펙트, 그래픽 등 MMORPG의 기본이 잘 갖춰진 듯하고,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겼다', '테스트가 진행될수록 빠른 버그 수정, 정성스런 게시판 답변 등 게임운영이 돋보인다'라는 다양한 의견과 연장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테스트 시간이 너무 짧다는 의견이 주를 이뤄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워베인 개발의 손형률 실장은 "이번 2차 CBT를 통해 접수된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향후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전투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기본기 탄탄한 게임 워베인으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워베인은 더욱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탑재하고 12월 중 차기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