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가 오픈마켓 최초 소셜커머스 ‘쿠팡’과 제휴, e-쿠폰 상품을 강화하고, 3일부터 매일 파격 특가로 제공한다.
소셜커머스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기반한 전자상거래로, 특정 기간 특정 인원이 모이면 해당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해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하고 건전한 소셜커머스 쇼핑문화 확립이 중요한 가운데, ‘쿠팡’은 국내 소셜커머스 선두업체로 ‘DJ DOC 워커힐풀사이드 파티’, ‘스킨스쿠버’, ‘영어클래스’ 등 다채로운 서비스 상품을 개발, 제공해 소비자 호평을 받았다.
쿠팡 나경선 마케팅 차장은 “쿠팡은 고객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화된 서비스를 11번가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소셜커머스 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11번가 김종용 서비스 팀장은 “쿠팡과의 상생 제휴로 11번가 1500만 고객에게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상품을 매일 저렴하게 선보여 폭넓은 쇼핑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소셜커머스 상품 확대로 e-쿠폰 카테고리 매출이 올해 대비 2.5배 규모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