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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백화점, 글로벌 명품 PB 개발 시동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2.01 16:3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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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갤러리아백화점이 자체적으로 명품을 만들어 선보인다.

그 첫 단계가 바로 명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갤러리아는 12월 1일 명품관EAST에 오픈한 남성 클래식 셀렉트숍 ‘g.street 494 homme’를 통해 명품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자체 제작 명품 PB를 선보인다.

첫 작품은 ‘g.street 494 homme’에 숍인숍 형태로 들어오는 국내 최고의 맞춤 전문점 ‘장미라사’와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갤러리아와 장미라사가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디자인, 제작까지 함께 하게 된 것으로 g.street 494 homme 매장의 오픈과 더불어 ‘소모직 캐시미어 재킷’을 첫 작품으로 선보인다.

이 상품은 베이직 캐주얼 재킷에 변형 버튼, 배색 버튼 스티치 등의 포인트 디테일을 추가해 차별화한 재킷으로 디테일뿐만 아니라 원단의 종류, 컬러까지 원하는 대로 선택 할 수 있다. 또한 재킷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원단은 최고급 소모직 캐시미어로 캐시미어 중에서도 최고급으로 인정되는 고급 원단이다.

제품 디자인에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원하는 스타일로 제작이 가능한 완전 맞춤형 제품으로 30벌 한정으로 판매한다.

갤러리아와 장미라사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상품에는 g.street 494 homme by Jang Mee 라벨이 부착되며, 갤러리아는 계속해서 장미라사와의 협업을 통해 분기별로 자체 PB 상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갤러리아에 입점해 있는 이태리 최고급 명품 수트 브랜드 ‘스테파노리치’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도 12월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파노리치와 g.street 494 homme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해 g.street 494 homme by Stefano Ricci로 탄생하게 되는 이 넥타이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으며, 오직 갤러리아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글로벌PB1팀 우희원 팀장은 “g.street 494 homme를 통해 최고급 명품을 판매하는 것과 더불어 명품 브랜드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갤러리아의 자체 제작 상품들을 판매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갤러리아는 앞으로 더욱 많은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넥타이뿐 아니라, 벨트, 장갑 등으로 아이템을 확대해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2007년부터 밀라노에 지사를 설립하기도 한 갤러리아백화점은 향후 이태리 등의 현지에서 직접 명품을 만드는 수공명장기지를 발굴해, 콜라보레이션을 넘어서 직접 명품 PB 상품을 자체 제작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