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파나소닉코리아가 일본 파나소닉 본사 창립 100주년이 되는 해인 2018년 한국 내 1,000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창립10주년을 맞는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panasonic.kr)는 1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공격적 마케팅으로 미러리스 카메라 사업을 강화하고, 친환경 주택설비제품을 판매하는 에코 비즈니스에 새롭게 뛰어들어 2018년까지 매출액 2000억원 이상을 돌파하며 한국내 1,000대 기업 안에 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발맞춰 주택설비 시 에코상품을 공급하는 에코 비즈니스 사업을 내년부터 전개한다. 친환경 주택설비 시 가정용 연료전지 및 태양전지, 가정용 축전지와 LED 램프, Heat Pump(열펌프) 등의 파나소닉 에코제품을 공급해 가정에서 손쉽게 그린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 파나소닉코리아는 에코제품을 종합적인 솔루션 형태로 제공해 주택에서 그린 에너지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에너지 매니지먼트(energy management)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 사업에서도 미러리스 카메라와 하이엔드 카메라 양 축을 중심으로 성장해 2018년 국내 디카 시장점유율 10% 이상을 달성하고, DSLR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를 포함한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Top3 안에 들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미러리스 카메라 부문에서 디카 라인업 강화 및 렌즈군 확충, 공급물량 확대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2012년 국내 미러리스 디카 Top 3를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12월 6일 세계최초 3D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GH2’를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 1월 초경량 미러리스 ‘루믹스 GF2’ 카메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2011년 한해 동안 미러리스 디카 5종을 쏟아내며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파나소닉코리아는 현재 국내 카메라시장에서 DSLR과 미러리스의 점유율이 8:2 정도를 기록하고 있으나 2013년에는 5:5로 비등하게 유지되다가 2018년에는 3:7로 미러리스 카메라가 DSLR카메라를 제칠 것으로 전망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방송장비 부문에서도 P2HD 디지털방송장비와 3D카메라를 앞세워 2015년까지 방송카메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0%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안마의자 부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파나소닉코리아는 내년에 마사지소파를 새롭게 선보이며 헬스가전 분야 1위 굳히기에 나선다.
기자간담회에서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는 “미러리스 카메라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아이템을 강화하고 에코 비즈니스 신규사업 진출을 통해 2012년까지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단기 목표를 밝히며 “중장기적으로 주택설비사업을 에너지 매니지먼트 사업으로 확대해 일본 파나소닉 본사 창립 100주년 해인 2018년 한국 내 1,000대 기업 안에 들며 전기전자관련 환경혁신기업 1위를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 대표는 또 “파나소닉 루믹스 브랜드는 글로벌 전체 디카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러리스 디카 부문에서는 1위 2위를 다투고 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라고 설명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시장에서도 시장 입지를 다지며 업계 선두주자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