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맞벌이 주부들에게 가족들을 위한 요리 준비는 큰 부담이다. 영양가 있는 식사나 간식을 직접 준비하고 싶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 이러한 맞벌이 주부를 위해 조리 과정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고려한 편리한 제품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제품들은 언제든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맞벌이 주부를 위한 서포트 아이템으로 인기다.
옥수수 콘 대표 브랜드의 그린 자이언트 ‘니블렛 스위트 콘’은 최적의 수확기에 추수한 후 신속하게 진공 포장함으로써 자연 그대로의 영양과 신선함은 물론 옥수수 고유의 맛을 그대로 전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도 될 만큼 높은 당도로 달콤하고 고소한 옥수수의 맛과 더욱 아삭아삭하고 탱글탱글해진 식감으로 샐러드는 물론 다양한 요리에도 적합하여 가족들은 위한 반찬, 간식 등으로 안성맞춤이다.
그린 자이언트 관계자는 “그린 자이언트 니블렛 스위트 콘은 맛이나 영양적으로 뛰어나 맞벌이로 바쁜 주부들이 손쉽게 식사, 간식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간편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우리쌀을 원료로 만든 웰빙 카레인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은 향과 맛이 풍부하고, 영양이 높아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카레여왕의 ‘퐁드보 육수’는 볶은 야채와 마늘, 양파, 허브 등을 오븐에 구운 쇠고기뼈와 함께 넣고 우려낸 정통 프랑스식 갈색육수로 카레의 맛을 깊고 풍부하게 살려준다. 또한, 카레여왕은 신기술(EMT) 공법으로 특허 출원한 ‘스노 과립’ 형태여서 끓는 물에 바로 넣으면 과립이 눈 녹듯이 풀려 간편하다. ‘별첨 스파이스’로 가족의 입맛에 따라 매운 맛을 조절 할 수 있다.
풀무원의 '생가득 홈메이드 토마토 스파게티소스'는 입맛과 취향대로 집에서 직접 손쉽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중해산 홀토마토와 바질, 생채소를 가정에서 요리하듯 중불에서 장시간 조리한 홈메이드식 소스로 각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또한 5가지 채소가 들어있어 별도의 채소를 추가하지 않아도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요리로 제격이다. 이 제품은 '갈릭&어니언 토마토 스파게티소스'와 양파, 파프리카, 피망 등 5가지 생채소와 허브가 어우러진 '생야채&허브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2종류다.
부침가루에 집에 남아있는 재료를 넣어 부치기만 하면 식당에서 먹는 부침개와 같이 맛있는 부침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CJ제일제당의 백설 ‘우리밀 부침가루’가 있다.
이 제품은 우리땅에서 키운 밀을 엄선한 100% 국내산 밀가루(주원료 밀가루 기준)에 양파가루, 마늘가루, 후춧가루 등 각종 재료가 들어 있어 간편하게 가족들을 위해 부침요리를 만들 수 있다.
삼양사 큐원의 ‘우리밀 팬케익믹스’는 집에서 간편하게 팬케익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팬케익믹스에 물을 넣고 반죽한 뒤 예열된 프라이팬에 굽기만 하면 되어 아이들의 간식을 위해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생활로 팬케익이 아침식사 대용이나 브런치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자녀들의 간식을 고민하는 주부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