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이 지난 11월 26일까지 TV홈쇼핑 부문 누적 판매량을 기준으로 ‘2010년 히트상품’을 선정한 결과 85만 건의 주문을 받아 판매된 ‘쌀’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NS홈쇼핑은 ‘건강한먹거리에서 건강한생활까지’라는 기업 슬로건답게 히트상품의 1위부터 10위 중 5가지가 모두 식품이다.
여성들의 관심사인 건강과 체중감량에 관련한 상품의 판매량도 눈에 띈다. 간편 다이어트 건강식인 ‘박경호의 공류보감’이 4위, ‘김지선의 핫앤바디’도 NS홈쇼핑 론칭 후 약 15만 세트가 판매돼 5위로 선정됐다.
하반기에 가장 높은 분당 판매고를 올린 것은 김치였다. 올 하반기, 배추 값 폭등으로 김치상품 가격도 상승해 한동안 홈쇼핑에서도 김치 판매 방송을 볼 수 없었다. 김치 파동 직후 편성된 김치 방송의 판매량은 3회 방송분만으로 1만 건을 돌파했다. 1월부터 판매된 김치의 총 판매량은 22만 건이다.
한편, NS홈쇼핑은 NS이숍(www.nseshop.com), NS쇼핑북에서 ‘해피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3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구매고객 중 매일 3명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15일 NS이숍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