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스프리트, KT와 MVNO계약 체결, 사업 본격화

박유니 기자 기자  2010.11.30 14:27: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인스프리트(대표 이창석, www.in-sprit.com)가 KT와 MVNO 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화 한다.

인스프리트는 지난 29일 KT와 사용자 인증, 단말기 인증 등 기본 서비스를 포함 해 음성과 함께 데이터 서비스를 재판매 할 수 있는 MVNO(별정재판매사업자) 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스프리트는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MVNO 사업자로 향후 KT의MVNO2.0서비스 본격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 된다. MVNO2.0은 기존 음성재판매에서 확대하여, 음성을 포함, 데이터 서비스 중심으로 하는 MVNO 서비스를 말한다.

인스프리트 국내사업총괄 김규형 부사장은, “제휴기업들의 초기 투자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소매요금제와 함께 MVNO2.0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역량으로 경쟁력을 확보 했다”고 말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제공으로 시장 활성화에 기여 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스프리트는 지난 10여 년 간 네트워크 솔루션에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및 단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핵심 기술 분야에서 솔루션 공급과 함께 시스템을 구축 해 온 이동통신 서비스 분야 전문기업이다.

김규형 부사장은, “데이터 서비스 재판매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와이파이 확산 등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의 폭발적인 증가에 대응 하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하는 기업 들로부터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 할 것”이라고 말하고, ”대형 엔트테인먼트사를 비롯하여 E-BOOK, 교육 서비스 및 유통 서비스 기업 들과도 제휴를 확대 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