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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소셜네트워크 게임 시장 공략 본격화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1.30 12: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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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게임으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게임빌은 자사가 최초로 출시할 PC용 웹 소셜 네트워크 게임인 ‘프로야구 슈퍼리그’를 30일, 최초 공개했다.

‘프로야구 슈퍼리그’는 게임빌의 인기 모바일게임인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의 엔진에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결합해 친구들과 함께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스포츠 소셜 게임이다. 기존의 소셜 게임은 대부분 액션성이 약해서 플레이 자체의 재미가 반감되는 경우가 많았던 반면, 이 게임은 직접 타자와 투수를 조작하고 타격감 등을 느낄 수 있어 여타의 소셜 게임과 차별화 되는 부분이 강점이다.

특히 모바일게임 사상 이례적으로 시리즈 누적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의 검증된 게임성에 소셜 기능까지 더해 기대감이 일고 있다.

더불어 기존 인기 모바일게임의 IP를 활용하되 소셜 게임의 방향성에 최적화 시켰다는 점에서 기존 모바일게임 유저들을 소셜 게임으로 견인하는 역할도 기대되고, PC에서 즐기는 특성상 훨씬 더 대중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 마케팅실의 송재준 이사는 “‘SNG는 게임의 특성 상 기존 모바일게임과 유사성이 많아 게임빌이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분야다. ‘프로야구 슈퍼리그’로 지금까지의 SNG와는 차원이 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은 12월 1일부터 테스터를 모집하고, 14일부터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돌입할 예정이다. 연내 네이트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개시하고 추후 글로벌 시장과 모바일 플랫폼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