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슴 따뜻한 사람들의 사랑 바이러스

키자니아와 해비타트가 함께 하는 자선바자회

박유니 기자 기자  2010.11.30 09:53: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키자니아(www.kidzania.co.kr)에서 오는 11일 한국해비타트와 함께하는 사랑의 키자니아 자선행사를 개최한다.

 

키자니아 1층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진행되는 이번 자선행사에서는 기업과유명인, 개인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는 자선 바자회와 마술사 이은결의 자선 매직쇼로 진행된다. 

자선 바자회에서는 키자니아 이용권을 비롯하여 MCM, 에스티로더, 로레알, 오리진스, 아베다 등 50여 개의 유명뷰티 & 패션 브랜드 제품과 한국도자기의 머그잔 세트, 삼성전자 가전 제품, 인기 아웃도어 의류 등 가슴 따뜻한기업들의 다양한 기부물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최근 물질적인 기부 외에 자신의 재능이나 시간을 기부하는 新 기부문화를 반영하여 유명인사들의 재능기부도만나볼 수 있다. 가수 나얼의 그래피티, 한복 디자이너 이효재의 보료작품, 가수 이상은의 풍경사진, 캘리그래피스트강병인의 손글씨 작품, 개그맨 임혁필의 캐리커쳐 등 유명인사들의 정성과 감성이 담긴 작품은 물론, 손재주가 뛰어난 일반인들의 DIY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 유행을 선도하는 스타일리스트의 개인 애장품, 스타 애장품도 기부되어 더욱 풍성한 바자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자선행사에는 인기 마술사 이은결이 행사 당일 오후 6시 키자니아 극장에서 환상적인 매직쇼로 자신의재능과 시간을 기부한다. 공연 관람 후 관람객들이 자율적으로 낸 공연료는 기부되며, 키자니아 방문객뿐 아니라일반인도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단, 선착순 입장)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까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이번 자선행사의 수익금은 해비타트에서 진행하는 최소 주거 기준 미달계층의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랑의 집 짓기 운동에 전액 기부된다. 

또한, 키자니아를 방문한 어린이들도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12월 한달 동안 해비타트 NGO 직원이 되어 블럭으로집을 지어보고 어린이들이 자신들이 만들고 싶은 것을 종이에 적어서 해비타트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들의 메시지를 전하는 애드보커시(advocacy)활동을 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키자니아에서 직업 체험으로 자신들이 번 키조를 기부하여해비타트에서 후원하는 가정의 어린이들을 키자니아로 초청하는 사랑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연말을 맞아 아이들에게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실천하고 싶다면, 12월 11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모이는 키자니아에서 진행되는 자선행사에 동참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