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크리스마스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이맘때쯤이면 다들 가족, 연인들에게 어떤 크리스마스 선물을 할지 고민이 많다.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또 어떤 맛있는 음식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지도 고민거리다.
이 같은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식음료 업체들이 크리스마스 한정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더불어 제품 구매 시 또 다른 선물·경품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배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와 함께 구매고객에게 여우모자, 펭귄모자 등을 증정해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고객에게 ‘닉쿤 멜로디 카드’를 증정한다. 이 카드는 버튼을 누르면 닉쿤의 달콤한 메시지가 흘러나와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아이스마스 선물상자' 아이스크림 케이크. |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가족과 연인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기에 충분하다”며 “닉쿤을 모델로 한 광고와 멜로디 카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던킨도너츠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고객에게 증정하는 '루돌프베어 헤드폰 귀마개'. |
던킨도너츠가 선보인 케이크는 ‘루돌프베어 하우스’, ‘해피 루돌프 베어’, ‘동화 속 스트로베리 쉬폰’, ‘뮤직 캔들’ 등 15종이다. 이 케이크들은 눈을 연상시키는 생크림과 달콤한 초코&브라우니가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매년 이색 사은품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아온 만큼 올해는 보다 색다른 헤드폰 귀마개를 선보이게 됐다”며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깜찍한 선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커피 전문점들은 저마다 추위를 녹일 크리스마스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고소한 견과류 향을 내는 ‘토피 넛 라떼’와 상쾌한 맛의 ‘페퍼민트 모카’를 한정 판매한다. 음료 쿠폰 3매가 들어있는 스타벅스 다이어리도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카페베네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메뉴로 딸기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모카’, ‘스트로베리 라떼’, ‘스트로베리 화이트 모카’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주문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