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부건설은 오는 12월 분양을 앞두고 있는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가 서울시 최초로 무장애 생활환경 2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는 보행자가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 내 보행구간의 경사를 최소화했다. 또 실외에 입주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옥외 엘리베이터를 단지 4개 소에 설치했다.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이 무장애 생활환경 2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
또한 지하 주차장에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획과 여성 전용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며, 여자전용 주차공간은 안전성을 고려해 출입구 가까운 쪽에 마련됐다.
동부건설은 외부 공간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에도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설계했다. 입주자들의 편리성을 고려해 엘리베이터의 출입구를 기존보다 약 20㎝ 넓히고, 실내 복도폭을 1.4m이상 확보해 이동 시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특히 사고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비상콜 버튼과 CCTV를 지하주차장 내 설치하는 것은 물론 단지 내 방범로봇 센트리를 5곳에 설치했다. 입주자들이 마음 놓고 생활 할 수 있도록 단지에 범죄 예방 환경설계를 적용해 안정성을 높인 것이다.
한편 ‘흑석뉴타운 센트레빌Ⅱ’는 지하 3층, 지상 11~20층 14개 동 총 963가구로 이 중 전용면적 59~146㎡ 190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분양 받은 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2012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서울역 11번 출구 앞 동부 건설 주택전시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577-7335